본문 바로가기

재정의 나무

[아마존 / AMZN] 현재 미국 빅테크 주식 중에 투자하기 좋은 회사는?

2월과 5월에 조정을 받던 미국 주식시장이 반등하며 나스닥과 S&P 500 지수는 신고가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시점에서 미국의 FANG 주식을 포함한 빅테크 주식 중에 어떤 회사가 투자하기 좋을까요?

 

 

 

대부분의 빅테크 기업이 투자하기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중에서도 현재 시점에서 하나를 고른다고 하면 저는 아마존을 꼽고 싶습니다.

 

현시점에서 가장 싸고 향후 1-2년 안에 가장 많이 오를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1년간의 주가 성적표를 보면 빅테크 기업 중에서는 아마존이  가장 하위권의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1년간 주가가 박스권에 갇히면서 횡보하였는데요. 

 

하지만 조만간 한 두 달 안으로 박스권의 상단을 돌파하며 우상 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마존 주가 차트 @네이버 증권

 

제가 그렇게 판단하는 이유는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도 이익 성장률이 연 30%로 정도로 고성장세가 예상되는데 주가는 횡보하면서 매우 싸졌기 때문입니다.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및 클라우드 부분에서 세계 1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이고 클라우드 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경쟁이 있으나 앞으로도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7월에 현 CEO인 제프 베조스가 사임하고 클라우드 부문을 담당했던 앤디 재시가 새로운 CEO로 취임할 예정인데요. 

앤디 재시가 클라우드 부문을 담당했던 만큼 앞으로도 아마존은 클라우드 부문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단기적 이벤트로 CEO가 교체되면서 주식분할이라는 선물을 줄 수도 있어서 주가 상승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미래 실적 Consensus를 통해 2023년 예상 주가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미래 실적 Consensus]


2023년까지 30% 이상의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Consensus @Seeking Alpha

 

 

과거 아마존은 PER가 100이 넘었던 경우도 많았고 최근 주가가 횡보하면서 70 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PER Trend @Seeking Alpha

 

[2023년 적정 주가 산출]


 

주가 = EPS X PER입니다. 

 

2023년 기준 EPS = 98.56

보수적으로 PER는 최근 3년 내 낮은 수준인 70을 적용하였을 때,

 

주가는 98.56 X 70 = 6899.2가 되어 2년 후인 2023년에는 현재 주가보다 거의 2배에 가깝게 오를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아주 보수적으로 PER를 50으로 가정해도 주가는 98.56 X 50 = 4928이 되어 50% 정도의 높은 수익률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테이퍼링 및 금리 인상 이슈에 따라 주가가 출렁일 수 있는 상황에서 빅테크 기업이 주는 안정성과 함께 수익성까지 담보할 수 있는 투자하기 안전한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 상기의 의견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참고로만 보시길 부탁드리며 매수/매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모든 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