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나무

땅의 안식과 남은 자의 두려움 [레위기 26:27-39]

2022.8.19
레위기 26:27-39

레위기 26장 30절
내가 너희의 산당들을 헐며 너희의 분향단들을 부수고 너희의 시체들을 부숴진 우상들 위에 던지고 내 마음이 너희를 싫어할 것이며
레위기 26장 31절
내가 너희의 성읍을 황폐하게 하고 너희의 성소들을 황량하게 할 것이요 너희의 향기로운 냄새를 내가 흠향하지 아니하고
레위기 26장 32절
그 땅을 황무하게 하리니 거기 거주하는 너희의 원수들이 그것으로 말미암아 놀랄 것이며
레위기 26장 33절
내가 너희를 여러 민족 중에 흩을 것이요 내가 칼을 빼어 너희를 따르게 하리니 너희의 땅이 황무하며 너희의 성읍이 황폐하리라
레위기 26장 34절
너희가 원수의 땅에 살 동안에 너희의 본토가 황무할 것이므로 땅이 안식을 누릴 것이라 그 때에 땅이 안식을 누리리니



[본문 요약]

7년마다 땅을 쉬게 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아니하면 그 땅에서 추방 당하게 될 것입니다.
우상을 숭배했던 산당을 허무시고 땅이 황무하여 성읍이 황폐하게 될 것입니다.



[묵상]

돈과 성공을 위해 하나님을 버리고 세상의 가치와 방법을 따르며 돈과 성공을 얻더라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방법이 아니라면 그 결과는 공허할 뿐입니다.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돈과 성공을 삶의 목표로 두고  달려가며 달려가도록 종용하는 시대지만 그 조류를 따르지 않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치를 따라 살기 원합니다.

. 탐욕과 불순종을 버리고 하나님의 뜻을 묻고 따르는 삶을 살게 하소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