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나무

근심하지 말고 믿어라 [요한복음 14:1-14]

2022.4.1
요한복음 14:1-14

요한복음 14장 1절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
요한복음 14장 4절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 길을 너희가 아느니라
요한복음 14장 5절
도마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사옵나이까
요한복음 14장 6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요한복음 14장 12절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요한복음 14장 13절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 14장 14절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본문 요약]

예수님이 떠나신다는 말을 듣고 제자들은 근심합니다.
근심하는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근심하지 말고 믿으라고 말씀하시고 그들을 위한 거처를 예비한 후 다시 오겠다고 약속하십니다.



[묵상]

제자들에게 있어서 오랜 시간 동안 동고동락하며 의지했던 예수님이 떠나신다는 사실은 큰 충격과 불안과 근심이었을 것입니다.
어떤 폭풍이 몰아치고 난관에 닥쳐도 가까이에 있던 예수님을 찾으면 폭풍을 잠재우고 난관에서 헤쳐나갈 수 있었는데 그런 예수님이 갑자기 떠나신다는 것은 엄청난 두려움을 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제자들을 버리시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을 보내주시며 함께하시고 도와주십니다.

세상을 살다 보면 망망대해에 혼자 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아무도 도와주지 않고 때론 하나님마저 나를 이 고난과 고통의 폭풍 속에 방치하고 계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시며 함께 하십니다.
모든 일에 근심을 내려놓고 예수님께 물으며 주의 도우심을 구하고 주를 의지하며 힘겨운 삶을 이겨내고 승리하는 삶이 되길 소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