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나무

내 눈물, 주의 병에 담으소서 [시편 56:1-13]

2021.3.6
시편56:1-13

시편 56장 2절
내 원수가 종일 나를 삼키려 하며 나를 교만하게 치는 자들이 많사오니
시편 56장 3절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
...
시편 56장 5절
그들이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나를 치는 그들의 모든 생각은 사악이라
...
시편 56장 8절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사오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
시편 56장 10절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시편 56장 11절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본문 요약]

사울을 피해 도망 다니던 다윗은 다윗을 의심하는 사람들을 만나자 미친 체하며 위기를 모면합니다.

주변에는 온통 그를 곡해하고 생명을 취하려 하는 원수들이 가득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다윗은 눈물까지도 담으시는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묵상]

나에게 호의를 베풀고 배려해 주는 사람만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에서 마주하는 사람들로 인해 생지옥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다윗은 자신의 생명을 위협하는 원수들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다윗은 평생 하나님을 의지하고 따르는 모범적인 삶을 살았으나 그의 주변에는 온통 자신을 삼키려는 사람들이 깔려 있습니다.

미친 척 연기를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현실에서 다윗은 자신의 눈물을 담으시는 하나님을 바라봅니다.

다윗과 같이 나의 눈물을 담으시는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나를 곡해하고 삼키려 하는 세상의 적들은 그래봐야 사람일 뿐입니다.

[적용 및 기도]

어떤 순간에서도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을 포기하지 않길 원합니다.
눈물을 담으시는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