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나무

광인에서 증인으로 [누가복음 8:26-39 / 매일성경]

2021.1.24

누가복음 8:26-39

 

누가복음 8 27

예수께서 육지에 내리시매 도시 사람으로서 귀신 들린 자 하나가 예수를 만나니 사람은 오래 옷을 입지 아니하며 집에 거하지도 아니하고 무덤 사이에 거하는 자라

누가복음 8 28

예수를 보고 부르짖으며 앞에 엎드려 소리로 불러 이르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당신이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당신께 구하노니 나를 괴롭게 하지 마옵소서 하니

누가복음 8 29

이는 예수께서 이미 더러운 귀신을 명하사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셨음이라 (귀신이 가끔 사람을 붙잡으므로 그를 쇠사슬과 고랑에 매어 지켰으되 것을 끊고 귀신에게 몰려 광야로 나갔더라)

...

누가복음 8 32

마침 곳에 많은 돼지 떼가 산에서 먹고 있는지라 귀신들이 돼지에게로 들어가게 허락하심을 간구하니 이에 허락하시니

누가복음 8 33

귀신들이 그 사람에게서 나와 돼지에게로 들어가니 그 떼가 비탈로 내리달아 호수에 들어가 몰사하거늘

...

누가복음 8 37

거라사인의 근방 모든 백성이 크게 두려워하여 예수께 떠나가시기를 구하더라 예수께서 배에 올라 돌아가실새

누가복음 8 38

귀신 나간 사람이 함께 있기를 구하였으나 예수께서 그를 보내시며 이르시되

누가복음 8 39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네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를 말하라 하시니 그가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어떻게 일을행하셨는지를 성내에 전파하니라

 


[본문 요약]

 

예수님께서 여러 귀신이 붙은 자를 치유해 주십니다.

그는 군대와 같은 여러 귀신이 들렸고 옷도 입지 않고 무덤 사이에 거하며 살았습니다.

마귀에 붙들려 정상적인 삶을 살지 않았던 그에게 예수님이 나타나십니다.

 

예수님을 알아본 귀신들은 자신들을 괴롭히지 않기를 구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는 말씀을 듣고 깊은 구덩이에 빠뜨리지 말아 달라고 말합니다.

마침 돼지 떼가 옆에 있었고 마귀들은 돼지 떼에 들어가게 해달라고 간청합니다.

주님은 그들의 간청을 허락하셨고 귀신들은 돼지 떼에 들어갑니다.  

돼지 떼는 비탈길을 달리기 시작했고 모두 익사합니다.

 

그 광경을 지켜본 돼지 치던 자들은 귀신들린 자가 치유되는 놀라운 일을 보았지만 막대한 경제적 피해를 입고 그 두려움에 휩싸여 예수님께 떠나달라고 말합니다.

반면 치유를 받은 귀신 들렸던 사람은 예수님과 함께 있기를 구합니다.

예수님은 그에게 주께서 자신에게 하신 큰 일에 대해 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묵상]

 

먼저 귀신들린 자를 치유하시는 장면을 보며 귀신을 나오게 하시는 능력의 주님이심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잃어버린 한 양을 찾는 마음으로 한 영혼을 아끼시고 사랑하시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사람들은 주님께서 귀신들린 자를 회복시키는 놀라운 일을 목격하고도 재정적 피해에 대한 두려움으로 예수님께 떠날 것을 요청합니다.

주님께서는 아무도 돌보지 않고 주목하지 않고 오히려 배척하는 한 영혼을 살리는 것이 많은 재물보다 훨씬 가치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십니다.  

한 영혼을 깊이 사랑하시는 주님을 본받아 물질 만능주의의 세상에서 한 영혼에 대한 주님의 마음을 품기를 소망합니다.

 

귀신들에게서 해방된 그는 예수님과 함께 있기를 원했지만 주님은 그에게 주께서 그에게 하신 큰 일을 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주님과 함께 있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께서 행하신 큰 일을 전하는 것까지 나아가길 원하신 것입니다.

마귀가 기뻐하는 일이 아닌 주께서 기뻐하는 일을 행하고 주님이 내 삶에 행하신 놀라운 간증이 풍성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적용 및 기도]

 

재정적 걱정에서 자유롭지 못하고 그 걱정에 매몰될 때도 많습니다.

한 영혼을 재물보다 훨씬 귀하게 여기시는 주님의 마음을 품게 하소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며 삶의 놀라운 간증들이 넘치게 하시고 그것을 전하는 복된 삶이 되게 하소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