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나무

아브라함보다 크신 예수님 [요한복음 8:42-59]

2022.1.30
요한복음 8:42-59

요한복음 8장 42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하나님이 너희 아버지였으면 너희가 나를 사랑하였으리니 이는 내가 하나님께로부터 나와서 왔음이라 나는 스스로 온 것이 아니요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이니라
요한복음 8장 43절
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요한복음 8장 44절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
요한복음 8장 47절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본문 요약]

말씀을 듣고 따르는 자는 말씀을 전하는 자에게 속하게 됩니다.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마귀에 속한 자는 마귀의 말을 듣습니다.



[묵상]

예수님을 따르지 않는 유대인들은 욕심대로 행하고 거짓의 아비를 따랐습니다.
그들은 마귀의 욕심과 뜻에 따랐기에 하나님께 속한 자가 아닌 마귀에 속한 자가 되었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것과 상관없이 누구의 말을 따르고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 봅니다.
겉으로 보이는 종교적 행위와 봉사와 달리 속으로는 마귀의 욕심과 말에 흔들리고 있다면 다시금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진정으로 하나님께 속한 자가 되기 원합니다.



[적용 및 기도]

마귀의 욕심과 말에 흔들릴 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로 돌아가기 원합니다.

반응형